지난 4월 25일(목), 그루비가 블로터 주최로 진행되는 ‘커머스마케팅&테크놀로지(CMTS) 서밋 2024’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그루비 이봉교 상무는 ‘고객 Lock-In을 위한 AI 기반의 New eCommerce Tech 이해’를 주제로 이커머스 사업자들이 AI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을 빼앗기지 않고 유지하는 방안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중국 이커머스들의 한국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신규고객을 유치하기가 힘들어진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고객 소멸 징후를 시작으로 고객 Lock-In을 위한 개인화 마케팅 프로세스, AI를 활용한 커머스마케팅 전략, 그리고 그루비의 AI 개인화 기능 등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이봉교 상무는 “알리·테무·쉬인 등 중국 이커머스들의 한국 시장 진출이 본격화된 가운데 토종 이커머스 사업자들은 신규고객을 유치하기가 힘든 상황이다. 이에 현재 고객을 유지하면서 객단가를 끌어올리는 것이 더 중요해졌다”며,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사업자가 직접 활용할 수 있는 AI 기반의 서비스를 보유했다. 기술뿐만이 아닌 활용가능한 AI를 더욱 고도화하며 이커머스 사업자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루비는 이커머스 플랫폼이 고객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AI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AI로 고객 진심을 읽고 필요한 것을 먼저 제안하는 그루비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