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비의 2021년 8월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지금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루비 스크립트를 통해 수집 된 고객의 실시간 행동 데이터를 모니터링 함으로써 운영하는 캠페인이 잘 진행 되는지 혹은 우리 고객들이 지금 어디에 관심이 많은지, 추천 영역의 클릭이 발생하는지 등 고객 행동 유형에 따른 행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실시간 모니터링 조회 결과 화면 예시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 사용 방법

그루비 관리자 화면 접속 후 좌측 상단에 ‘실시간’이라는 신규 메뉴가 추가 되었으며, 실시간 메뉴 클릭 시 최근 30분 순방문자 수 현황과 함께 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동 유형과 접속 유형에서 모니터링 할 데이터를 선택하고 조회 하기를 클릭하면 고객의 최근 100개의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메뉴 기능 활성화 화면
  1. 최근 30분 순방문자 수에 대한 정보 확인 영역
  2. 행동 유형 선택 영역 : 총 13가지 유형 중 필요한 데이터를 2개 이상 중복 선택 가능
  3. 접속 유형 선택 영역 : PC웹, 모바일웹/앱 등 3가지 유형을 구분하여 조회가 가능하며 2개 이상 중복 선택 가능

필요한 고객의 실시간 행동 데이터 항목과 접속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한 조건으로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최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아래와 같이 데이터 출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출력이 완료된 후 항목 상세 내역 확인을 위해 데이터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고객 정보와 활동 내역 그리고 행동 상세 정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실시간 행동 정보 상세 화면 예시

이번 업데이트 기능 사용법과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이전 업데이트 내역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