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비 고객사 인터뷰] 더에이몰

더에이몰은 그루비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더에이몰 메인 페이지 캡쳐

Q1.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저는 제이씨패밀리 온라인사업부 MD팀에서 자사몰 통합 프로모션 운영을 맡고 있는 강*지 과장입니다. 더에이몰은 제이씨패밀리의 공식몰로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의 패션 및 뷰티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저희 온라인사업부 MD팀에서는 더에이몰의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팀에서 하고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저희 팀은 여성복/골프/캐주얼/남성복/화장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11개 자사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브랜드 담당자들은 담당 브랜드의 이슈나 상품 출시/기획전 운영 등 브랜드 전반을 담당합니다. 또한, 더에이몰 전체의 프로모션 플랜(통합기획전 및 이벤트기획전)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3. 그루비를 도입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객이 매장에 더욱 오래 머무르도록 시계나 창문을 매장에 두지 않는 것과 비슷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많은 트래픽이 발생한다 하더라고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 사이트에 오랜 시간 머무를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이것이 곧 매출전환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상품군들 사이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춤 상품을 더욱 쉽고 빠르게 추천해주고자 하는 취지로 그루비를 사용하게 된 것 같습니다.

Q4. 그루비를 사용하는 부서는 어디인가요? 주로 어떤 캠페인을 진행하고 계신가요?

온라인 사업부에 마케팅팀이 있지만, 브랜드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 가능한 저희 팀(MD팀)에서 주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주 사용 부서가 MD팀이다보니 보통은 신상품 발매, 할인, 리오더, 재입고 등 다양한 상품 이슈에 대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캠페인을 기획∙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합 프로모션에서 진행하는 CRM 기획전을 통해 구매 유도 캠페인이나 리뷰작성 유도 캠페인 등도 함께 진행 중에 있습니다.

Q5. 진행했던 캠페인 중에 성과가 높은 캠페인은 무엇이었나요?

그루비를 활용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지만, 그 중에서도 (1)트래픽이 높으나 구매가 낮은 상품들의 순위를 선정하여 상세 페이지 접속 시 추가 적인 혜택을 지급한다는 팝업을 띄우거나, (2)한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혜택에 대한 내용이 있는 캠페인이 아무래도 성과가 높게 나타나는 편인 것 같습니다.

Q6. 그루비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더에이몰 그루비 AI알고리즘 상품 추천 영역 캡쳐

개인의 패턴에 맞는 상품들이 즉각적으로 추천될 수 있도록 트래픽이 높은 메인 구좌에 그루비 AI알고리즘을 활용한 상품 추천 영역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 외에 각 브랜드 이슈에 맟는 캠페인 진행을 알리거나, 기획전 유입고객 중 진열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 등 다양한 세그먼트를 활용해 고객 데이터 및 트렌드 분석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Q7. 업무를 진행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이 무엇인가요? 그루비를 통해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아무래도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다보면 각 캠페인별 성과를 일일히 파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마련인데요. 그루비에서 제공하는 캠페인 대시보드를 통해 각 캠페인에 대한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생각보다 그루비가 활용성이 높고 여러 캠페인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희 팀은 그루비를 사용하면서 캠페인 운영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와 아이디어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Q8. 그루비를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사용하기 어렵지 않은 점, 그리고 활용하기에 따라 많은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기능에 대해 다소 아쉽거나 만족스럽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개선해주시는 것 또한 만족스럽습니다.

Q9. 온사이트 개인화를 한마디로 무엇이라고 정의할 수 있을까요?

“온사이트 개인화 = 그루비를 통한 알잘딱깔센!”이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중한 답변을 제공해주신 더에이몰 강*지 과장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