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소식

groobee meet-up 2023 하이라이트

groobee meet-up 2023 현장 살펴보기!

지난 11월 1일(수), 그루비가 ‘groobee meet-up 2023’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good to be groobee’를 주제로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등록 신청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고객사분들의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많은 고객사분들이 참석하신 가운데, 그루비에서는 실무에 필요한 마테크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로드맵 및 개선 과제 등 그루비가 나아갈 사업 방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드렸습니다.

또한, 참석하신 분들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세션과 이벤트 공간도 마련되었는데요.

소문에 의하면, 이번 행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벌써 다음 컨퍼런스를 기대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groobee meet-up 2023, 다 같이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

어젠다

시간세션발표자
16:00 – 16:20등록 및 네트워킹
16:20 – 16:40키노트 발표 #1이봉교 추진단장, 그루비
16:40 – 16:55고객사 사례 발표롯데홈쇼핑, 더한섬닷컴
16:55 – 17:15키노트 발표#2유민수 사업부장, 그루비
17:15 – 17:30그루비가 답해 드립니다.구준모 팀장, 그루비 고객성공팀
17:30 – 17:45그루비 어워드
17:45 – 18:45식사 및 네트워킹
18:45 – 19:00경품 추첨
19:00행사 종료

01. 등록 및 네트워킹

많은 분들께서 일찍부터 행사장에 도착해주셨는데요.

리셉션에 마련된 맛있는 애피타이저🥗🧀와 포토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겨주셨습니다.

참석자분들의 네임택과 좌석을 확인 중인 그루비 직원들📃
리셉션 공간에 마련된 디저트와 치즈 플레이트입니다. 지금 봐도 맛있어 보이네요!🍴
그루비 포토존에서 함께 오신 분들과 소중한 추억을 남기실 수 있도록 포토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찰칵찰칵 사진을 찍고 계시는 참석자분들의 모습📸

02. 키노트 발표 #1

그루비 이봉교 추진단장 발표 모습

첫번째 키노트 발표는 ‘이커머스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고객 경험 이해하기’를 주제로 그루비 이봉교 추진단장이 발표했습니다.

본 발표에서는 고객 경험에 대한 정의와 이를 제공하기 위한 실무에서의 전략과 구체적인 방법론 등이 공유되었는데요. 이봉교 추진단장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조정기에 진입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개인화된 고객 경험 제공이 필수라고 강조하였습니다.

03. 고객사 사례 발표

다음으로는 그루비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사분들의 사례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첫번째 발표는 롯데홈쇼핑의 김지연 팀장님께서 진행해 주셨는데요.

김지연 팀장님께서는 그루비의 세그먼트 타겟팅 기능을 활용해 매출이 직전 3개월 대비 최대 90% 상승했고, 이에 대한 실제 마케팅 캠페인 사례를 공유해주셨습니다.

롯데홈쇼핑 김지연 팀장님 발표 모습

두번째 발표는 더한섬닷컴의 최희선 선임이 진행해 주셨는데요.

최희선 선임님께서는 외산 솔루션을 사용하면서 느낀 여러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그루비를 선택했으며, 현재는 그루비의 빠른 서비스 대응과 직관적인 UI 덕분에 기존의 온사이트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더욱 최적화할 수 있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더한섬닷컴 최희선 선임님 발표 모습

04. 키노트 발표 #2

그루비 유민수 사업부장 발표 모습

두번째 키노트는 ‘road to groobee’를 주제로 유민수 그루비 사업부장이 진행했습니다.

본 발표에서는 향상된 고객 경험과 성과를 위한 신규 기능 로드맵도 함께 공유 되었는데요. 유민수 사업부장은 총 7개 분야에서 18개의 신규 및 개선 기능을 소개하며, 그루비의 목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마케팅 자율주행 시대를 열어가는 것이라고 얘기했습니다.

05. 그루비가 답해 드립니다.

‘그루비가 답해 드립니다.’ 라는 세션 제목을 보시고 “무슨 세션일까?” 궁금해하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해당 세션에서는 고객사분들이 그루비를 사용하면서 느끼셨던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등의 의견을 사전에 받고, 이에 대해 앞으로 그루비가 어떤 점을 더 발전시키고 개선시킬지 향후 로드맵 등을 공유 드렸습니다.

그루비 고객성공팀 구준모 팀장 발표 모습

좋은 의견을 제출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아웃백 상품권을 선물로 드리기도 하였습니다.🥰

06. 그루비 어워드

그루비 어워드 세션에서는 실시간 퀴즈를 통해 참석자분들이 그루비에 대해 얼마만큼 알고 계신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문제 중간 중간마다 오답을 유발하는 깜짝 문제들을 숨겨 놓은 덕분에 더욱 스릴이 넘쳤습니다.😝

으아! 아쉽게 문제 정답을 놓치셨네요!😭
집중해서 문제를 풀고 계신 참석자분들의 모습🤩

07. 식사 및 네트워킹

다음으로 식사 및 네트워킹 시간이 진행되었는데요. 많은 고객사분들께서 네트워킹도 진행하시며 리셉션 공간에 마련되어 있는 부스에도 찾아주셨습니다.

명함을 주고 받으며 진행되는 네트워킹 시간🤝
많은 분들이 부스 방문 이벤트에도 참여해주셨습니다!🎶

08. 마무리

경품 추첨 세션이 종료된 이후에는 플래티어 이상훈 대표가 폐회사를 진행했습니다.

이상훈 대표는 플래티어 그루비가 그려나갈 앞으로의 눈부신 성장을 함께 지켜봐주시길 바란다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폐회사를 진행 중인 플래티어 이상훈 대표 모습

자, 이렇게 groobee meet-up 2023 컨퍼런스의 모든 세션들을 사진으로 만나보셨는데요.

어떠셨나요?🤓

그루비는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고객사분들과 직접 소통하며 그루비에 대한 고객사분들의 의견과 마음을 더 깊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희에게 보여주신 여러분들의 마음을 잊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는 그루비가 되겠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good to be groobee

고객이 최고의 가치인 고성장 기업이 선택한 혁신 마테크, 그루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