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백서

[그루비 소개] #3. 개인화 상품 추천편

그루비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에 대한 모든 것!

개인화 상품 추천이란?

일반적인 인기 상품 중심의 추천이 아닌 고객 행동과 취향, 속성을 실시간으로 고려한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이 중요해졌습니다. 고객 선호나 취향을 잘 반영한 개인화 상품 추천은 고객 관심과 몰입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루비는 고객별 선호와 취향을 파악하기 위해 머신러닝 및 딥러닝 등 다양한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 행동을 분석합니다. 각 알고리즘은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 및 개선을 통해 사이트 특성에 맞는 추천 전략을 제공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 흐름

개인화 추천

최적의 개인화 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제공합니다

세그먼트 타겟팅과 연계한 전략적 추진

고객 특성, 페이지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세그먼트 타겟팅 변수와 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조합해 차별화된 전략적인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성과 AI가 더 잘 찾습니다

사이트 특성과 업종에 따라 적합한 추천 알고리즘이 다릅니다. 동일 상품 추천 영역에 다양한 알고리즘을 적용하면, 운영자가 원하는 목표(클릭 및 주문)에 가장 적합한 알고리즘을 그루비 AI가 자동으로 계산해 우선 노출합니다.

쉽고 빠르게 시작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PC 및 모바일 사이트 추천 영역 개발 공수를 최소화하는 다양한 추천 템플릿 및 에디터 기능을 제공합니다. 템플릿 기반 HTML 코드 임베딩 방식과 UI 커스터마이징 등을 지원하기 위한 스크립트(JS) 임베딩 방식, 직접 추천 상품 진열 영역을 개발할 수 있는 데이터 호출 방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