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백서

[그루비 소개] #2. 개인화 메시징편

그루비 '개인화 메시징' 기능에 대한 모든 것!

개인화 메시징이란?

모든 고객에게 같은 메시지를 보내는 마케팅은 오히려 피로감을 높여 고객을 떠나가게 만듭니다. 그루비 개인화 메시징은 모든 고객에게 동일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아닌, 개인화 타겟팅을 통해 특정 고객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루비는 사이트에 접속 중인 고객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온사이트 메시지와 사이트에서 벗어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오프사이트 메시지 기능을 모두 제공합니다.

개인화 메시징 흐름

개인화 메시징 기능

다양한 온사이트 메시지 UI 지원

온사이트 메시지는 팝업, 풀 스크린, 플로팅 바, 슬라이드 인, 인 앱 메시지 등 다양한 유형의 메시지를 지원합니다. 다양한 트리거 조건을 활용해 타겟 고객 체류 시간, 페이지 스크롤, 이탈 의도 등 사이트 행동을 감지해 메시지 노출 조건을 상세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에디터로 제작하는 온사이트 메시지

타겟 고객에게 노출할 배너 등을 드래그&드롭으로 마케터가 직접 기획할 수 있고 그루비가 제공하는 다양한 샘플 템플릿을 이용해 빠르게 제작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트 메시지, 고객 선호 파악이 핵심입니다.

그루비는 마케터가 실시간으로 고객 반응을 체크할 수 있게 A/B/N 노출 테스트를 제공합니다. 마케터는 고객이 어떤 개인화 메시지에 반응하는지 알 수 있으며, AI 자동 최적화를 이용해 성과를 낼 확률이 가장 높은 메시지 노출 비율을 자동으로 높여 개인화 메시지별 성과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관심사별로 개인화 메시지를 노출하세요.

다이내믹 UI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를 편집하고 제공하는 그루비만의 기능입니다. 마케터는 개발자나 디자이너 협업 없이도 타겟 고객에게 맞춤형 웹 화면을 보여주거나 특화된 페이지로 고객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오프사이트 메시지, 문자•친구톡•앱 푸시로 발송하세요.

현재 사이트를 방문 중이거나 사이트를 떠난 고객에게 다양한 오프사이트 메시지 채널로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친구톡 수신 거부 고객, 문자로 챙기세요.

친구톡 발송 실패 시, 그루비는 문자 대체 발송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친구톡 미수신 고객에게도 친구톡과 동일한 메시지를 발송하거나 친구톡 가입 유도 등 다른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